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YZ STYLE 웨딩플라워 시리즈 제 3 교회예식의 모든 것 Church Wedding Flower Styling

봄춘 2012. 3. 28. 23:05

교회에서의 웨딩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친숙한 장소에서 아름답고 경건한 예식을 치를 수 있어 일반 예식장에서의 예식 다음으로 가장 많이 거행되는 예배 형식의 웨딩이다. 따라서 교회예식을 위한 플라워 장식의 중요성도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데 교회 예식은 교회 인테리어와 신랑 신부가 희망하는 콘셉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플라워 장식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교회에 따라 꽃장식의 반입을 불허하는 경우, 단상을 제외한 버진 로드만 허용하는 경우, 신부대기실만 허용하는 경우 등 다양한 규정들이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몇몇 역사적, 건축학적 가치가 있는 교회들은 화재의 위험이 있는 양초의 사용이나 화려한 장식을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교회예식은 인기도가 높은 관계로 하루에 여러 건의 예식이 진행되는 곳이 많은 편이다.  전후 예식시간을 잘 확인하여 행사 진행과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월간플로라 6월호에 연재된 내용입니다.

 

 

 

YZ STYLE 웨딩플라워 시리즈 제 3탄

    교회예식의 모든 것 Church Wedding Flower Styling

Total Wedding Styling   

논현동 성당
화려한 웨딩 플라워를 원했던 신부님의 의도에 따라 다양한 높이의 오브제를 입체적으로 배치하여 공간감을 살린 스타일링.

 

교회예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공간에 대한 이해이다. 교회는 예식을 위한 전용공간이 아니므로 채광이나 조명을 체크하여 조도에 따라 꽃의 컬러나 콘셉을 달리 해야 할 필요가 있다. 교회 건축물의 특징과 주제에 어울리는 오브제 선택과 더불어 신랑과 신부, 하객의 동선 흐름을 읽어 신부대기실과 웰컴플라워, 포토 테이블 등의 위치를 결정하도록 한다.

오크밸리 교회
아름다운 스테인 글라스와 밝은 자연광을 살린 웨딩 스타일링.

 

새사람교회 1
화이트 아크릴 오브제와 퓨엔드를 병행 배치하여 여성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느낌의 플라워 스타일링을 연출.


동대문 교회
아크릴 조명 오브제와 거울 오브제를 이용한 스타일링.
 

Virgin Road

교회에서의 오브제 사용은 장소에 따라 여러 제약을 받기도 한다. 앞뒤 의자와 의자의 간격이 좁거나 버진 로드의 폭 자체가 좁을 경우 오브제의 배치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 경우에는 앞뒤 의자 간격에 적합한 오브제를 이용하거나 퓨엔드 디자인으로 버진 로드를 대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Welcome Flower Table

하객을 맞이하는 웰컴 플라워 테이블은 교회마다 동선이 다르므로 하객 많이 붐비는 곳을 피하여 설치하면 좋다.
 
 
Bridal waiting room

교회에서 신부대기실로 이용되는 장소의 대부분은 어린 아기들이 예배 동안 머무는 유아실 이므로 대부분 장소적 여건이 좋지 않은 편이다.

또한 천고가 낮은 부분도 미리 고려되어야 한다.

교회예식에서 신부대기실은 케노피나 파티션, 카페트나 러그 등을 이용하여 깨끗한 배경을 연출하고 패브릭 연출과 추가적인 조명도 상황에 따라 설치하면 좋다.
 

 

 

 

 

 

 

 

 

 

 

 

 

 

 

 

 

 

 

 

 

 

 

 

 

 

 

 

 

 

 

 

 

 

 

 

 

 

 

 

 

 

 

 

 

 

 

 

 

 

Outside

 

 

 

교회의 실외 부분을 장식할 때는 미적인 요소에 앞서 안정적인 부분이 먼저 고려되어야 한다. 바람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을 뿐 아니라 하객의 동선부분에 설치되는 것이므로 무게감 있는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설치되어야 한다.

 

 

 

 

 

핑크 빛 작약을 이용한 들러리 부케

All 화이트 브라이덜 부케

 

접수대와 포토테이블을 연결하는 문을 장식한 웰컴 리스

 

 

 

 

 

 

 

 

yz style 플로리스트 베이직 클래스
이론과 실기를 포함하여 철저하게 yz 직강으로 이루어져 있는 맞춤형 프라이빗 클래스로써 정규수업 외 개인지도와 실무를 위한 마켓투어 등 다양하고 풍부한  실습이 포함되어 있다.

꽃을 사고 다루는 법 부터 시작해 베이직 디자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해외 유명 트렌드 디자인을 직접 접할 수 있으며, 플로리스트가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실무를 배울 수 있다.

베이직 클래스 수료 후에는 yz style Wedding & party styling class로 연결되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in seoul 2011년 7월 4일 (월요일) 오후 12시 & 오후 4시
in changwon 2011년 7월 6일 오후12시 & 오후 4시
이론 & 실습 -회당 2시간 정도 소요.
24주(약 6개월)
정원 4명(선착순 마감)
장소 yz style design studio(강남구 논현동 학동역 4번 출구 10분 거리)
문의 010-8973-6894

 

출처 : 플라워뉴스
글쓴이 : 꽃이 하고픈 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