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윈도나 스테이지 연출에서는 강한 인상을 주면서도 실제 판매에서는 저조한 결과를
낳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연출 테마를 기본으로 전개되는 이야기거리가 결여되고,
설득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이다. 따라서 판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연출 테마를 추출하는 것은 매장의 이미지를 뚜렷하게 하며 실제 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테마의 추출방법을 2가지로 나누어 생각하면 하나는 상품의 테마의 주요소가 되는 것으로
상품을 분석하여 디스플레이의 기초과 되는 자료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그 상품을 소유
하므로 얻게 되는 잠정적인 이익, 즉 값이 싸다, 디자인이 좋다, 색이 좋다 등등의 판매
포인트를 중심으로 테마를 다듬어 가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상품 외적인 것으로서 판매상의
특징과 환경, 고객층의 성향, 취향, 사회행사, 계절감감, 시기의 상징 등이 주는 이미지로서
상품 이외의 다양한 모든 것이 연출의 테마가 될 수 있다. 상품 외적인 요소들은 상품 자체
를 망각하고 디자인되지 않도록 비중을 배려해야 하며 관련 상황을 폭 넓게 취합하여 테마
추출의 참고자료로 삼아야 한다.
출처 : *휴먼스토리*
글쓴이 : 사람과꽃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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