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케, 신부장식 유형
유형 |
조형 특징+효과 |
기술 |
1. 비더마이어 부케 |
둥글고, 빈틈없고, 고전적, 전통적 부케 가운데의 꽃은 보통 장미 한 송이. 꽃은 원 또는 나선형으로 엄격하게 배열. 리본장식이 자주 사용됨 |
테이프처리 (예전엔 자연줄기 사용) 꽃의 수분증발이 적기 때문에 솜처리는 필요 없음 |
2. 둥글게 묶은 부케 |
엄격, 빈틈없고, 고전적 배열된 꽃은 보통 한 종, 예를 들어 장미. 기본 틀은 식물소재 또는 다른 재료를 사용 |
테이프처리 (1번 참조) 다양한 조형의 손잡이, 예를 들어 긴 Equisetum줄기 또는 리본으로 감은 막대기는 슈트라우스의 효과를 변화시키고 매우 매력적으로 만듦 |
3. 물방울 형태 |
매우 엄격, 고전적이고 무거움 소박한 효과 많은 개별 철사처리 때문에 번거로움 |
테이프처리 많은 철사처리된 소재를 테이프처리하고, 형을 잡아주는 철사에Kautschuk테이프로 고정시켜 물방울 형태를 만듦. 여기도 수분증발이 적기 때문에 솜처리가 필요 없음 |
4. 풀어준 물방울 형태 |
고전적, 엄격, 무거움 길이를 다르게 한 4-12개의 한데 묶어 만든 넝쿨을 슈트라우스로 잡음. 넝쿨은 꽃송이, 장식품, 그리고 재료 등 많은 개별 부분들로 조형 |
테이프처리 미리 준비한 개별 부분들을 Kautschuk테이프로 길이가 다른 형을 잡아주는 철사에 넝쿨(모양으)로 묶어줌. 솜처리 필요 없음 |
5. 미국식 부케 |
빈틈없고, 엄격, 닫힌 형태 한 종의 꽃잎으로 조형, 예를 들어 글라디올라스 꽃잎 또는 백합꽃잎. 슈트라우스의 형태는 타원형이며 꽃 봉우리로 이루어진 가운데는 중심에서 벗어나 있다. |
테이프처리 꽃잎들은 두 장씩 조심스럽게 은철사로 묶어서 Kautschuk테이프로 감고(테이프처리), 그 다음 둥근 모양, 말하자면 타원형으로 가운데를 중심으로 만듦 |
6. 글라메리에 |
작고 귀여움 한 종의 꽃잎 또는 색채상에 음영을 나타낸 꽃잎으로 조형할 수 있음. 전형적인 꽃은 튤립. 그러나 잎 소재로도 가능 |
테이프처리 (5번 참조) 가운데 튤립의 암술로 시작. 잎테두리는 강한 잎으로(예를 들어 Salall 또는 Hedera) 조형. 손잡이의 다양한 변형으로 슈트라우스는 더욱더 흥미로워짐 |
7. 보겐 형태 |
크고, 눈에 띔 자주 고상한 형태(의 꽃)을 강한 색상으로 사용. 슈트라우스의 긴 쪽은 드레스의 외형을 강조-아시메트리. 종종 형태를 강조하기 위해 잎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한 장의 잎을 사용 |
솜처리와 테이프처리 짧은 꽃은 테이프처리, 그러나 바깥쪽의 긴 줄기들은 솜처리를 해야 함(더 심한 수분증발). 슈트라우스의 가운데부터 시작하고 엄격한 틀에 매우 주의 |
8. 폭포 |
풍성하고 부드럽게 흘러감 현대적인 폭포는 축이 45°, 반투명하고 소재는 의식적으로 거기에 맞게 부드럽게 흘러가는 것들을 고름. 잡기 편하고 그때그때의 시대정신에 잘 어울림 |
자연줄기 또는 솜처리 꽃은 미리 알맞게 자르고 준비. 기초에 사용할 꽃은 테이프처리, 긴 흘러내리는 꽃은 솜처리 하는 것을 권장. 뾰족한 끝부터 시작 |
9. 포말-리네아 부케 |
절제된 느낌 종종 꽃을 많이 사용하지 않음. 강한 형태대조, 이 슈트라우스에서는 선과 운동형태에 중점을 둠 |
테이프처리 민감한 난과 다른 꽃에는 예를 들어 작은 관을 사용하거나 솜처리 하는 것을 권장 |
10. 베게타티브 부케 |
매우 자연적인 효과, 가끔 거친 효과도 남 종종 이끼, 나무껍질 또는 다른 다 자란 소재들이 기초를 강조. 꽃과 장식품은 같은 생활영역의 것이어야 하고 매우 자연적으로 배열해야 함. 인공적인 재료, 예를 들어 리본과 액세서리는 이 슈트라우스에 사용되지 않음 |
이끼기술을 선호 하지만 솜처리나 기초에 사용할 꽃을 테이프처리 하는 것도 가능 |
11. 조직(구조적) 부케 |
둥글고, 빈틈없고, 엄격 슈트라우스는 다양한 크기의 면과 다양한 선으로 조형. 대립되는 표면구조들과 작은 음영을 나타낸 색채는 슈트라우스의 효과를 높이고 특별한 매력을 부여 |
테이프처리 Kautschuk테이프로 감은 철사는 평행하게 배열하고 묶는 부분(이것 또한 Kautschuk테이프로 감은 철사로)은 잎테두리 바로 아래에 위치. 슈트라우스의 전체 조형은 최소한 90°를 이룸 |
12. 데코라티브 아시메트리한 부케 |
(약간) 풀어져 늦춤 여기서 각 꽃 송이는 매우 풀어진 느낌이 듦. 꽃은 미리 알맞게 자르고 준비. 장식품도 마찬가지 |
솜처리 솜 덩어리는 모두 손위에 있는 한 점에서 만남, 가운데서부터 조형. 이 유형은 미리 공장에서 제작된 기초에다 하는 경우도 자주 있음 |
13. 실험적 부케 |
진기하고, 극단적이고, 실험적 조형적인 규칙의 일반적인 틀에서 벗어남. 그림은 금철사를 감은 아크릴테두리 안에 있는 장미 |
실험적 꽃을 사용하지 않고 작업 할 수도 있음, 그러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기술들은 여기에 대부분 사용되지 않음 |
14. 신부홀(笏) |
Flippig, 사치스럽고, 진기함 보통 신부는 여기에다 흰 드레스를 입지 않음, 오히려 좁은 검은 드레스를 입음. 둥근 모양이 신부홀을 강조해줌. 손잡이는 매우 번거롭고 서로 어울리는 색상으로 조형 |
감고, 테이프 처리하고 붙임 손잡이는 Equisetum또는 Butomus로 조형. 손잡이 끝은 매우 눈에 띄게 강조됨, 장식물을 자주 사용. 슈트라우스의 길이는 신부의 키에 맞춤 |
15. 팔찌부케 |
작고, 귀엽고 젊은 느낌 팔 또는 손 위에 하는 신부장식은 법적결혼에서 자주 사용됨. 짧은 드레스에 매우 잘 어울림. 넓이가 약 3-4cm 되며 아래로 열리는 핀 위에다 제작 |
테이프처리와 붙임 소재와 재료는 알맞게 자르고 테이프 처리하고, 핀에다 아래서부터 위로 붙임. 기하학적 가운데는 보통 장미로 강조. 시각적 균형을 고려해야 함! |
16. 타원형 부케 |
눈에 띄며, 사치스러움 용감한 신부를 위해. 이 슈트라우스는 반쯤 퍼지고 눈에 띄는 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무대에 올리고 그녀의 효과를 높여야 함 장점: 기본틀과 손잡이는 몇 주전에 미리 준비해도 됨 |
테이프처리와 묶음 Elipse의 기본틀과 손잡이는 장식철사와 리본으로 감음. 테이프처리한 꽃을 부착한 줄기들은 기본틀 사이로 꽂고 구조적으로 배열. 묶는 부분은 노끈으로 깔끔하게 함 |
17. 신부롤 |
우아하고 멋짐 넓게 퍼지는 큰 드레스를 위한 신부장식. 장식의 크기는 신부의 키에 맞춤. 손을 위한 손잡이고리가 있어 이 신부장식은 들기에 특히 편함 |
테이프처리와 붙임 두꺼운 종이로 된 기본틀은 잎 또는 천으로 조형. 두개의 미니캐스케이드(작은 폭포)를 테이프처리하고, 옆으로 꽂아서 안쪽에서 다시 붙임. 가는 리본과 실에 꿴 것들이 투명함을 강조 |
18. 캐스케이드 부케 |
고전적 우아하고 넓게 퍼지는 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위해. 신부의 키가 캐스케이드의 길이를 정함. 뒤로 나온 손잡이는 조형적 요소. 캐스케이드는 외관상 폭포보다 좁고 길며 평평하게 펼친 손에 듦 |
솜처리와 테이프처리 밖으로 많이 뻗는 꽃은 솜처리 함, 기초에 사용할 꽃은 테이프처리 함(수분증발고려!). 기술적인 특별함: 슈트라우스가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엄지를 고리에 끼움 |
19. 유겐트스틸부케 |
비범함 특별히 긴 이 부케는 큰 효과가 있음. 슈트라우스의 뾰족한 끝은 면사포 또는 끌리는 긴 치마자락과 함께 흘러가고 같이 끌림. 전형적 꽃: 장미, 백합, 아이리스, 칼라. 슈트라우스의 투명성이 보장되어야 함 |
솜처리와 테이프처리 기본구조물은 특별한(Spann-, 알루미늄) 철사로 됨, 손잡이는 꽂이철사로 됨. 꽂이철사를 테이프와 리본으로 감음. 꽃은 솜처리하고 솜처리된 부분은 장식철사로 감고 구조물 안에 묶어주고 걸어줌 |
20. 장식 보겐 |
우아하고 멋짐 좁은 드레스에서부터 반쯤 퍼지는 드레스에 듦, 자주는 끌리는 긴 치미자락 또는 외투와 함께. 형태와 색은 정확하게 신부에 맞춤으로 해서 부케의 시간을 초월한 우아함을 강조 |
솜처리, 테이프처리와 붙임 길고 좁은 기본틀은 우선적으로 리본과 식물소재로 조형. 색상적으로 맞춘 꽃과 장식품은 신부장식의 날씬한 형태를 강조 |
21. 부채 신부장식 |
매혹적, 고상함색상적으로 긴장감 있게 구성한 다양한 재료와 소재로 인해 이 장식은 주의를 끎. 장식은 반쯤 퍼지는 부드럽게 흐르는, 경우에 따라 외투와 함께, 드레스에 듦. |
테이프처리, 솜처리, 감음/꼼, 휘감음, 붙임 부채구조물은 미리 준비. 꽃, 장식품 등은 테이프처리하고 장식철사로 구조물에 고정. 부채의 긴 쪽은 드레스의 외형을 강조 |
22. 신부공 |
귀엽고 젊은 느낌지름이 약 10cm인 공에서 쐐기하나를 잘라냄. 공은 천 또는 잎소재로 작업. 잘린 부분을 강조하는 부드럽게 흐르는 소재와 재료를 사용한 조형이 흥미로움 |
솜처리, 테이프처리와 붙임 장미 한 송이가 잘린 부분의 기초를 강조함. 넝쿨과 많은 금은선이 앞뿐만 아니라 뒤로도 투명성을 높여줌. 손은 손잡이고리 안에 낌. 다양한 변형이 가능 |
23. Cornet d’amour 사랑의 고깔 |
우아하고 멋짐 투명하고 부드럽게 흐르는 조형이 고깔의 형태를 강조. 큰, 넓게 퍼지는 드레스에 적합. 신부의 키에 맞춤. 고깔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가운데와 약손가락을 위한 두개의 손잡이고리가 있음 |
솜처리와 테이프처리 금속, 두꺼운 종이 등으로 된 고깔은 잎소재 또는 천으로 준비. 작고 좁은 캐스케이드(똑 같은 기술)를 만듦. 모든 철사끝은 한데 모아 테이프처리하고 고깔의 뾰족한 끝에 고정 |
24. 양쪽으로 흘러내리는 신부장식 |
크고, 우아하고 눈에 띔 양쪽으로 길게 흘러내리는 기본틀은 식물소재 또는 주석을 도금한 철사를 납땜해서 제작할 수 있음. 지배적인 꽃(예를 들어 영국 장미)은 형태를 강조. 이 신부장식은 손잡이가 없음, 평평하게 핀 손에 듦 |
솜처리와 테이프처리 꽃의 솜처리 한 부분은 장식철사로 감고 기본구조물에 고정. 많은 넝쿨과 부드럽게 흐르는 소재는 엄격한 보겐 형태에 투명성을 부여. 향기 나는 꽃이 선호됨 |
25. 구조물 안의 둥근 부케 – 한쪽에서 흘러내림 |
눈에 띄게 가치있는 느낌 둥글게 묶은 슈트라우스의 변형. 맞비치게 한 기본틀은 주석 도금한 철사로 납땜함. 한 종의 꽃을, 대부분 이 맞비치게 한 철사 한쪽에서 흘러내려가는 장미, 빈틈없게 배열한 것이 매력적 |
테이프처리 이 빈틈없는 배열로 인해 수분증발이 매우 적음. 그러기에 꽃은 테이프처리하고 솜처리를 하지 않음. 기술을 제대로 사용했을 경우엔 아무 문제없이 24시간 유지됨 |
26. 요요 신부장식 |
귀엽고, 작고 기발함 법적결혼 또는 짧은 드레스를 위한 작은 진기한 장식. 식물소재로 조형한 두 판 사이로 소재가 가볍고 투명하게 아래로 흐름 |
테이프처리와 솜처리 테이프처리한 기초에 사용할 꽃은, 대부분 장미, 요요에서의 중점을 강조. 넝쿨과 많은 섬세한 재료들이 그 위를 흐름. 바깥쪽의 꽃은 솜처리 |
27. 로즈멜리아 |
사랑스럽고, 젊고 섬세함 큰 장미꽃의 형태를 가진 슈트라우스는 장미 꽃잎으로 만듦. 드레스뿐만 아니라 외출복에도 어울림. 다양한 조형의 변형 |
테이프처리 약 150-200장의 장미꽃잎을 두장씩 테이프처리하고 준비.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장미꽃의 바닥 주위로 둥글게 배열 |
28. 하트모양가방 |
낭만적, 유희적 꿈같이 낭만적인 드레스를 위한 하트. 형태는 잎, 예를 들어 Lunaria 또는 천으로 조형할 수 있음. 부드러운 색상, 유희적인 꽃과 장식품은 이 낭만적인 신부장식을 강조 |
테이프처리와 솜처리 하트모양은 머리에 머리를 맞대어 채워짐: 예를 들어 테이프처리한 장미로. 엄격한 형태는 넝쿨, 리본과 많은 다른 부드럽게 흐르는 소재에 의해 투명하게 풀어짐 |
29. 원추형 신부장식 |
사치스러움, 눈에 띔 기본틀은 주로 장식철사 또는 리본으로 감은 철사로 조형. 강렬한 색상이 슈트라우스의 사치스러움을 강조. 키 크고 날씬하며 좁은 드레스를 입은 신부가 듦 |
테이프처리 선택된 꽃 또는 꽃 부분들은 강한 인상을 주며 독특하다. 소재와 재료는 꼬고, 휘감고, 매달아 장식철사로 고정 |
30. 하트모양부케 |
사랑스럽고, 고전적 미리 만든 하트모양은 리본 또는 식물소재로 조형. 하트는 주로 장미머리를 맞대어 채움. 이 작품은 짧은 손잡이뿐만 아니라 긴 손잡이로도 매력적 |
테이프처리 적은 수분증발 때문에 꽃을 솜처리할 필요가 없음. 꽃은 긴 장식줄기에다 테이프처리하고 하트모양에 꽂음. 묶은 부분은 리본과 노끈으로 장식. |
31. 신부크란츠 |
젊은 느낌, 유희적 맞비치게 한 소재와 재료는 고리모양에 묶어 휘감음. 그때 형태와 색상의 분배 및 시각적인 균형에 매우 주의 |
테이프처리와 솜처리 기본틀은 철사 또는 리본으로 감은 고리임. 그 위에 솜처리한 기초에 사용할 꽃을 고정. 넝쿨, 가는 리본 그리고 많은 식물소재를 실에 꿴 것이 신부크란츠의 투명한 효과를 보조 |
32. 접시부케 |
활동적이고 멋짐 슈트라우스의 길이와 크기는 신부에게 맞춤. 색상이 서로 어울리는 작고 둥근 형태와 진기한 장식품이 둥근 접시모양을 채움. 활동적이며 우아한 신부패션 |
테이프처리 접시형태는 잎 또는 재료를 사용해서 미리 만들 수 있음. 적은 양의 꽃은 흥미로운 장식품으로 무대에 올림. 아래로 흐르는 풀 또는 리본은 매력적인 조형을 강조 |
33. 끌리는 긴 치마자락 신부장식 |
사치스러움 그리고 긺 끌리는 긴 치마자락이 달린 어울리는 드레스가 전제되어야 함. 우아하고 고귀한 효과. 신부장식의 뾰족한 끝은 드레스의 긴 치마자락과 함께 끌리도록 한다. 길이 약 130cm |
테이프처리 끌리는 긴 치마자락 신부장식의 조형의 변형은 많은 길이가 다른 꽃과 재료를 실에 꿴 것으로 구성됨. 이들을 장치에 걸어서 반구아래 고정 |
34. 신부띠 |
섬세함, 파스텔적 이 길고 날씬한 신부장식은 신부의 키에 맞춤. 신부는 이 장식을 폭이 좁게 만들어진 드레스, 화사한 모자 또는 면사포, 그리고 장난스런 소품들과 함께 듦 |
솜처리와 테이프처리 신부띠는 손목위로 걸쳐 듦. 앞과 뒤 양쪽으로 조형됨. 솜처리와 테이프처리한 꽃을 띠에 고정. 식물소재를 사용한 실에 꿴 것은 투명성을 보조 |
35. 팔슈트라우스 |
순수하고(?) 사치스러움팔슈트라우스는 강한 특징적 형태를 가진 꽂을 요함. 여기에 칼라가 가장 적합함. 자의식이 강한 신부는 여기에 맞춰 개성이 강한 드레스를 입음 |
묶음 줄기는 서로 다른 묶음 부분으로 인해 조형적으로 강조됨. 칼라의 줄기 끝은 2cm 깊게 파라핀 그리고 경우에 따라 금색 페인트에 담금 |
35. 방추 |
용감하고 멋짐멋진 장식, 대부분 법적 결혼과 고급 디자인 드레스 또는 바지정장과 펄럭이는 오건자 겉옷을 입은 젊고 용감한 신부를 위해. 머리에다 하는 미니방추는 이 신부장식의 비범한 형태를 강조 |
꼬고, 휘감고, 테이프처리 다양한 조형의 변형이 이 장식을 특징지음. 단순한 방추 또는 거기에 긴 막대기를 덧붙인 형태로서 항상 눈에 띄는 장식이며, 이에 어울리는 옷을 정확하게 골라야함 |
36. 은행잎신부장식 |
우아하고 멋짐우아하며 좁은 드레스를 입은 키가 크며 날씬한 신부가 이 수직으로 흐르는 부케를 듦. 타원형으로 배열된 꽃은 섬세한 틀에 의해 강조됨 |
테이프처리 옆으로 흘러가는 두 철사가 윗부분을 회양나무잎을 붙인 기본틀과 연결시켜줌. Sec-꽂이거품이 옆부분 사이에 위치하며 거기다 장미를 꽂음. |
37. 캐스켓 부케 |
비범하고 멋짐이 장식은 키가 크며 날씬한 신부가 입은 좁은 드레스의 실루엣을 강조함. 우아한 옷에 어울림. 꽃장식이 시선을 집중시킴. |
테이프처리 꽃과 장식품을 테이프처리하고 꽃이거품으로 된 바닥판에 꽂음. 강한 두꺼운 종이로 된 높은 테두리는 벨벳리본으로 장식 |
38. 길게 흘러내리는 보겐 |
고귀하고 눈에 띔길고 부피감 있는 보겐장식은 넓게 퍼진 드레스에 환상적으로 어울림. 세부부분에 있어 매우 고귀하거나 또 낭만적일 수 있음.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눈에 띄는 효과 |
솜처리, 테이프처리 틀은 주석을 도금한 철사를 납땜해서 만들고 금색을 뿌려줌. 강한 인상의 꽃을 테이프처리하고 기본틀에 고정시킴. 미끄러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엄지를 고리에 끼움 |
39. 고깔변형 |
젊고 신선함은철사로 감고 진주로 마무리한 고깔은 투피스 바지 정장, 또는 길고 좁은 드레스에 우아하고 멋진 느낌을 줌. 장식은 젊은 신선함과 생동감을 뿌려줌 |
테이프처리 카메이션 꽃잎을 작은 다발로 묶어 테이프처리하고 반구로 모아잡음. 가운데는 녹색 무화과 또는 진주로 강조. |
40. 끌리는 긴 치마자락 신부장식변형 |
사랑스럽고 유희적폭이 좁으며 길게 흘러내리는 신부장식은 좁은 드레스에 매우 잘 어울림. 등쪽에 거기에 맞는 긴 머리장식은 신부와 신부장식의 완벽한 조화를 완성시킴 |
솜처리, 테이프처리 장식철사와 알루미늄철사가 이 장식의 기본틀을 형성. 난꽃을 특수한 기술(커튼집게)로 이 기본틀에 걸어줌. 끈과 실에 꿴 것이 형태를 강조 |
41. 막대기에 달린 고깔 |
활동적, 현대적이 장식에는 신부가 바지정장 또는 멋진 투피스의 거의 활동적인 길고 좁은 드레스를 입음. 법적결혼에도 적합한 장식 |
테이프처리 꽃은 둥그스름한 모양으로 고깔모양의 꽂이거품에 꽂고 코팅한 네모와 진주바늘로 장식. 장식된 막대기는 고깔모양에 꽂고 붙임 |
42. 플로럴 스카프 |
눈에 띄고 멋짐틀은 장식철사로 뜸. 소박하며 우아한 드레스에 특별히 어울림 |
테이프처리, 파라핀처리 줄기끝은 부분적으로 테이프처리하고 파라핀처리함. 꽃과 장식품은 스카프에 짜여지고 장식철사로 고정시킴. 식물소재를 실에 꿴 것이 투명성을 높임 |
43. “빠삐용” 신부 밴드 |
특이하고 세련됨드레스의 장식이 드레스에서 다시 나타나는 특이한 신부 장식품. 이것은 둘 사이의 완벽한 조화를 다시금 강조함. |
테이프처리하고 감겨짐 이 얇고 긴 장식품은 진주가 있는 격자무늬 밴드를 바탕에 둠. 이 밴드에 ‘빠삐용’ 장식이 부착되어있고 꽃 재료가 짜여져있고 삽입되어있음. |
44. 풀로 덮여진 꽃으로된 공 |
소녀스럽고 젊음소박한 A자 드레스는 이 소녀같은 타입의 우아함을 매우 뛰어나게 강조함. 이 부케 사용시 재료가 서로 조화된 목 장식과 머리 장식을 사용하는 것이 추천됨. |
테이프처리 꽃은 테이프처리 되고 완벽한 반구로 모양잡힘. 이 부케의 매력은 풍성하게 꽃 위에 덮여있는 Steel 풀에 있음. |
45. 팔 슈트라우스 (사이잘) |
시대에 맞으며 낭만적중간 넓거나 아주 넓은 드레스의 낭만적 신부는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되고 미니칼라로 구성된 이 사랑스러운 팔 장식을 착용함. |
왁스처리 왁스처리된 미니칼라의 꽃자루의 끝은 핑크색 사이잘 섬유로 감겨져있고 모양잡힘. 이 부케의 모양을 유지하기 위하여 분사풀의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음. |
46. 장식 보겐 |
세련되고 화려함이 새로운 장식 보겐은 매우 눈에 잘 띄며 시선을 마술처럼 집중시킴. 이 장식은 좁게 커트되고 치맛자락이 있는 긴 드레스를 강조함. |
솜처리, 테이프처리 이 부케의 수직적 기본틀은 철사로 이루어지며 그것은 수평적으로 알루미늄철사로 감겨짐. 난꽃과 같은 표현력 강한 꽃들이 솜처리되고 장식철사로 철사 프레임에 고정됨. |
47. 꽃으로 된 마술 “수련화” |
화려하고 용감함이 장식품은 아래부분이 마치 구 같고 손에 잘 잡히기 때문에 착용감이 뛰어남. 이 장식은 시선을 집중시키고 화려한 드레스와 용감한 신부에게 어울림. |
솜처리, 왁스처리 신선한 수련화는 솜처리되며 열린 상태에서 알맞은 색의 왁스로 꽃바닥이 처리됨. 이렇게 하면 꽃을 열린 상태로 유지할 수 있음. |
48. 플로럴 백 |
특이하고 매력적이 백의 모양은 아크릴 호일로 생성됨. 그 효과는 탁월하며 이는 매력적이고 자신감있는 신부를 아름답게 강조함. |
테이프처리, 왁스처리 이 백은 ㅇ지가능한 재료 선택 뿐만 아니라 재료의 색, 크기와 모양이 중요시됨. 꽃 재료를 섬세하게 처리하여 백의 투명성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함. |
49. 삼각형 모양의 신부 장식 |
고귀하고 화려함이 화려한 장식은 치맛자락이 있는 귀족적, 스트랩리스 탑 드레스에 잘 어울림. 여기에 목장식을 할 것이 추천됨. |
솜처리, 테이프처리 양면이 뜨개질된 삼각형이 난과 같은 솜처리되고 표현력 강한 꽃으로 채워짐. 이때 꽃들은 장식 철사로 기본틀에 부찰됨. 코칭처리된 삼각형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음. |
50. 접시 신부 부케 |
고급스럽고 우아함약간 넓은 스트랩리스 탑 드레스가 어울림. 여기에 긴 밴드가 딸려오는 치맛자락이 있을 수 있음. 동일 디자인의 목장식을 착용할 것이 추천됨. |
테이프처리 접시를 만들기 위하여 컬러풀한 플렉시끈을 사용함. 플렉시삼각형은 여기에 더욱 모던하고 똑부러진 느낌을 부가함.. 꽃들은 기본틀위에 평형하게 부착됨. |
51. 꽃으로 된 꿈 “튜브장미” |
특이하고 멋짐시선을 집중시키는 이 신부 부케는 소박한 컷의 좁은 드레스를 입은 자신감있는 신부에게 어울림. 이런 경우에야 그 진가가 발휘됨. |
테이프처리 컴팩트한 튜브장미꽃이 테이프처리되고 코팅된 꽃잎으로 만든 원속에 꽂혀짐. 진주줄들은 꽃자루 아래에서 흘러나옴. |
52. 꽃으로 말하는 “러브르토리” |
꿈같고 젊음이 긴 신부 장식은 하얀 테가 달려있는 길고 좁은 드레스에 어울림. 이와 조화된 머리와 목 장식은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욱 강조함. |
테이프처리, 감김, 꼬임 이 부케의 꽃을 섬세한 줄로 장식되어있는 두 개의 합성섬유판 사이에 위치함. 길고 표백된 버드나무줄기가 이 부케의 줄기를 이룸. 중간은 아크릴 꼭지로 포인트가 주어짐. |
53. 플라와 큐브 |
이국적이고 매력적수직의 이 신부 장식은 좁게 컷된 드레스의 키크고 날씬한 신부에게 어울림. 장식품의 아랫부분을 움직일 수 있기에 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함. |
테이프처리 꽃과 꽃재료들은 테이프처리되고 건조된 플로리스트 폼으로 만들어진 주사위의 바닥부분에 삽입됨. 옆부분은 포퓰러잎으로 덮혀지고 밴드로 장식됨. |
54. 진자 장식 |
젊고 현대적이 장식은 바지 정장이나 스포티한 드레스뿐만 아니라 혼인 신고를 할때의 색색깔의 좁은 드레스에도 제격이다. 젊고 자신감있는 신부가 이 장식품을 착용한다. |
꽂히고 테이프처리, 감기고 휘감김 베리가 삽입되어있는 반지는 고깔에 부착되어있음. 공은 위쪽의 반지에 부착되어있고 마치 진자처럼 움직임. 이렇게 아름답고 젊은 신부들이 주위의 시선을 한몸에 받게 됨. |
신부슈트라우스 기술
자연줄기 자연줄기를 사용하는 기술에서는 슈트라우스를 손에서 만듦. 줄기는 평행 또는 나선형으로 배열하고 라피아끈으로 묶음. 꽃은 안에서 받쳐주어도 됨.
테이프처리 철사 처리한 신부 슈트라우스 및 신부장식은 테이프처리 함. 꽃을 자르고 줄기 끝은 지지철사로 철사처리하고 – 그냥 또는 똑 같은 길이의 두 철사끝으로 – Kautschuk테이프 또는 플로라테이프로 감고, 말하자면 진공포장을 하고 그러게 해서 최소한 24시간 동안 유지되게끔 만듦. 이 기술은 짧고 둥글며 빈틈없는 슈트라우스에 충분.
솜처리 솜처리는 대부분 길고 흐르는 부케에 사용. 꽃은 손에서 배열하고 원하는 형태가 되게끔 함, 그 후 묶은 부분에서 자름. 그리고 나서 줄기끝을 비스듬하게 자르고 물에 넣음. 그 다음에는 모든 줄기끝에다 각각 솜을 두르고, 철사처리하고(철사 한 줄 또는 똑 같은 길이의 두 철사를 사용, 꽃의 줄기강도에 따라 달라짐) 물에 담근 다음 Kautschuk테이프로 진공포장. 그 전에 꽃은 24시간 동안 물을 흡수했어야, 지속기간이 보증 됨.
윤철을 끼우다 부케에서 자연줄기를 사용 할 때 이 기술이 쓰임. 줄기에서 구부릴 지점 왼쪽과 오른쪽에 강한 철사조각을 갖다 대고 테이프처리한 후 구부림. 이 기술은 오늘날의 현대적인 신부플로리스틱에서 시대에 뒤처짐.
영국기술 꽃, 장식품 등을 거의 머리 바로 밑에서 자르고 은철사로 철사처리하고 Kautschuk테이프 또는 플로라테이프로 감음. 준비된 부품들은 뾰족한 끝에서 시작해 형을 잡아주는철사 위에 묶고 엄격한 물방울 형태를 만듦.
이끼기술 이 기술에서는 큰 뭉탱이 물이끼 또는 Sphagnum이끼를 철사처리해서 기초에 씀. 철사처리한 꽃, 잎, 넝쿨, 열매 등을 적신 이끼기초에 꽂아 수분공급을 해줌. 현재의 신부플로리스틱에서는 이 기술이 거의 사용되지 않음.
붙임 글루건, Kaltkleber(차가운 풀) 또는 분사(?)풀로 잎, 테이프처리한 꽃, 장식품 또는 열매를 대부분 기초에다 붙임. 이 기술은 다른 기술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또는 너무 시간을 많이 소모할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권장됨. 또한 양면테이프, 그리고 알루미늄테이프가 사용됨.
기억하라
수분공급 없이 24시간동안 유지되지 못하는 꽃은 솜처리 하는 것이 좋다.
머리 바로 아래 잘린 꽃, 장과/베리(?), 열매, 잎 등은 원칙적으로는 테이프처리만을 사용(기술 참조)
기억하라!
소재선택이 기술을 결정한다!
왁스처리 각각의 꽃의 꼭지의 끝을 잡아서 짧은 시간동안 뜨겁고, 무/유색의 뜨거운왁스에 담근다. 이렇게 하면 잘려진 면이 밀봉되고 산소가 꽃의 내부로 들어올 수 없다. 이것은 꽃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 처리방법에는 칼라, 미니칼라 등을 비롯한 많은 꽃이 적합하다. 이때 꽃꼭지를 담글 때 왁스가 너무 뜨겁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결혼용 꽃장식에 있어서 꽃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다음과 같은 기본틀을 사용할 수 있다.
납땜 처리 1.2mm에서 1.5mm 두께의 아연도금된 철사로 둥글거나 길쭉한, 또는 휜 틀들이 많이 생성된다 (p.30 참고)
휘거나 감기 0.6mm 두께의 장식철사나 1.8-2.0mm두께의 알루미늄 철사를 손으로 휘거나 감아서 틀을 형성하여 짧은 시간 내에 치맛자락 신부장식 등과 같은 장식품을 위한 기본틀을 만들 수 있다. (p.26 참고) 이 방식은 꽃재료와 함께 사용되기도 한다.
코팅 처리 이 기술은 새롭고 보통 매우 현대적 신부장식에서 사용된다. 금 내지 은으로 된 금속이 코팅된다 (p.14 참고). 이와 비슷하게 다양한 섬유로 만들어진 뼈대 잎, 보통 잎, 내지 이와 유사한 평평한 재료도 코팅처리할 수 있다.
뜨개질 처리 색색깔의 장식 철사로 알맞은 기본틀을 삼차원적으로 만들 수 있다. 특히 0.3mm의 섬세한 금철사로 뜨개질된 삼각형틀이 매력적이다 (p.24 참고).
으꺠기 알루미늄 철사, 아연도금된 철사 또는 장식철사는 몇몇 신부 장식과 몸장식으로 알맞은 모양 (ex. 신부 밴드) 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여성을 위한 몸 장식
기술과 모양에 대한 설명
머리 장식
머리 장식은 우선적으로 타입, 머리 스타일과 드레스와 조화가 되어야 한다. 또, 머리장식은 신부를 아름답게 장식해야 하는 기능이 있다. 머리장식은 베일이나 모자 대신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드레스의 색과 모양 역시 고려가 되어야 한다.
머리장식은 이목을 집중시키며 신부의 부케의 색을 그대로 반영한다. 머리가 너무 컴팩트한 느낌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것은 머리모양에 맞으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어야 하며 신부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해야 한다.
완벽하고 디테일한 디자인은 머리장식에서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신부가 금으로 된 장식 내지 은으로 된 장식을 하고 있는지 주목해야 한다. 신부의 장식품의 색 (예를 들어 결혼반지나 금/은 목걸이) 은 신부의 머리 장식에 반영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신부가 진주 목걸이를 하고 있다면, 이 진주들은 머리 장식 내지 기타 신부 장식에서 반복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몸 장식은 신부 부케와 마찬가지로 24시간동안 유지되어야 한다는 원칙이 적용된다.
이때 플로리스트는 유지가능한 재료를 고르거나 재료가 24시간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이를 알맞게 처리해야한다 (예: 솜처리, 고무밴드, 왁스 기술). 이것은 뜨거운 여름날에도 유지될수 있을 정도로 완벽해야 한다.
1. 대칭적 머리 장식
이것은 대부분의 경우 헤어 클립 위에서 형성되거나 뒷머리 중앙에 길고 얇게 첨가된다.
이때 유지가 오랫동안 가능한 재료들이 주로 사용되어 (예: Galax, Salall, 담쟁이덩굴) 헤어 클립을 가린다. 플로리스트는 아래에서 위로 일을 진행시키면서 섬세한 밴드, 리본, 등의 유지가능한 재료로 작업을 한다. 주된 꽃 (예: 장미나 난) 은 뒷머리의 중앙에서 45도 각도로 뒤로 미루어진다. 이렇게 하면 머리장식이 머리의 모양에 더욱 알맞게 된다. 꽃과 다른 꽃재료들은 머리 바로 밑에서 잘라지고 테이프처리되며, 높이의 차이에 따라 색이 맞추어지며 서로 다른 모양으로 헤어 클립에 고정된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섬세한 선들이 이 머리장식의 가벼움과 투명성을 재차 강조한다.
2. 비대칭적 머리 장식
이 머리 장식에는 얇은 헤어 클립이나 길고 큰 클립이 사용된다. 이것은 비대칭적으로 머리에 만들어지며 장식의 끄트머리는 한 방향의 어깨나 데콜테 쪽으로 흘러나간다. 클립에는 잎, 또는 바로 머리 밑에 잘라지고 테이프처리된 꽃이 붙어있다. 그 다음에 섬세한 선과 밴드들이 장식철사로 묶여지며 클립에 부착된다. 진주를 비롯한 멋진 액세서리들이 이 머리 장식의 우아한 이미지를 강화시킨다.
기본원칙: 대칭적 머리 스타일에는 대칭적 머리장식, 비대칭적 머리 스타일에는 비대칭적 머리장식!
3. 장식 머리띠
과거에 장식 머리띠는 신선한 초록 미르테나 미르테 꽃으로 만들어졌다. 오늘날 장식 머리띠는 납유리로 만들어져서 신부용품 가게에서 판매되거나 플로리스트가 신선한 꽃으로 그것을 만든다. 각각의 꽃잎, 섬세한 풀, 꽃재료, 작은 베리나 과일들은 짧게 잘려지고 은철사로 각각 철사처리, 테이프처리되며 기본틀에 고정된다. 또한 플로리스트는 신부용품 가게에서 나온 장식 머리띠를 꽃으로 장식할 수 있다.
4. 머리 화환
몇 년전에 널리 사용했던 컴팩트한 화환은 유행이 지났다. 화환을 원하는 오늘날의 젊은 신부는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우면서 로맨틱한 스타일의 여성이다. 오늘날의 화환은 가볍고 장난스러우며 투명한 것이 특징이며 뒤로 흘러내리는 형태가 많다. 꽃잎, 작은 꽃봉우리, 잎사귀, 베리 등이 섬세한 밴드, 줄, 얇은 오건자밴드로 감겨지고 서로 연결된다. 이때 작은 진주나 액세서리도 포함될 수 있다. 화한을 제작하기 전에 이의 정확한 길이를 측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완성된 화환은 약 5개의 헤어 클립으로 신부의 머리에 고정된다.
5. 포인트를 주는 장식
꽃잎과 꽃의 부분이 부착된 사각형 (예: 셀로시아, 칼란코에, 히페리쿰 등) . 사진에서 나온 짧은 머리의 경우 자석으로 부착되어야 한다.
더 긴 머리: 포인트를 주는 장식은 넒은 표면이 있는 작은 빗에 부착될 수 있다. 이때 약 2cm 되는 빗의 표면에 부착될 수 있고 귀의 오른쪽이나 왼쪽 위에 꼽을 수 있도록 유지가능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를 주는 장식은 밑의 6번에서와 같이 중립적 장식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예: 세례, 영성체, 견진성사, 기타 행사)
6. 베일 장식
길고 얇게 뒤로 떨어지는 이 장식품은 빗으로 머리에 고정된다. 장식품의 길이는 신부, 드레스, 타입, 피부색, 키 등에 맞추어진다. 유형학을 꼭 고려하라! 이 장식품은 짧을 수도 있고 길 수도 있다. 부케와 같은 재질의 실이 약 15-20개 정도 꿰져야 한다. 난과 같은 예민한 꽃의 경우에 잘라진 면을 왁스처리하거나 솜처리한다. 이 실들은 길이 약 15cm, 두께 1.4mm 의 아연도금된 철사에 꿰어진다. 아연도금된 철사의 양 끝은 작은 로프로 휘어지고 이 로프는 머리에 머리핀을 고정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이 짧은 철사에 꿰어진 실들은 두 개의 은철사로 오른쪽과 왼쪽의 빗에 고정되며 신부의 뒷머리에 자리잡게 된다.
7. 화려한 베일 장식
거친 베일 튤로 된 다양한 크기의 사각형들을 서로 겹치고 모양을 잡아서 크고 하얀 베일빗에 바느질된다. 이 베일 튤의 앞과 뒤에는 서로 길이가 다른 얇은 귀금속철사들이 부착되며 이 철사의 끝은 화려하게 하이아신스꽃, 꽈리꽃, Sandersonia, 히페리쿰 베리 등으로 장식된다.
8. 어깨 장식
이 어깨 장식은 줄말로 땋아서 만들어지고 뒤로 흘러내려가며 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꽃, 베리와 기타 꽃 재료들은 테이프처리 되거나 꽂아지고 부분적으로 부쳐진다. 끄트머리는 우아하게 장식된다. 이 장식은 세 개의 자석이나 이 장식품의 앞, 어깨 중심, 그리고 뒤에 부착되어있는 세 개의 갈라 클립으로 어깨에 고정된다.
9. 모자 장식
다양한 모자가 존재하며, 이러한 다양한 모자를 장식하기 위한 무궁무진한 기술들이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모자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모자는 꽃이나 흥미로운 잎사귀들로 꾸며지는 경우가 많다. 솜처리된 꽃은 딱딱한 중간크기의 잎 (담쟁이덩굴, Galax)에 부쳐지며 그 주위에는 잎사귀들을 고정시키고, 이를 2-3개의 짧은 은철사로 모자챙이나 모자 밴드에 꽂고, 모자 안에서 섬세하게 철사를 꼬는 것이다.
모자를 둘러싸는 몇 개의 실들은 가볍고 흥미로워 보인다. 모자 장식을 분리시키기 위해서는 섬세한 장식철사를 풀기만 하면 된다.
10. 목 장식
꽃으로 만든 목 장식품은 매우 세련되어 보인다. 그것은 각 개인에 따라 디자인되며 신부에게 잘 어울리기 위하여 특수제작된다. 목 장식은 다른 행사에서도 사용될 수 있고 금 장식품보다는 가격이 저렴하고 더욱 효과가 높다.
이때 1.2mm의 두께를 지니고 아연도금된 철사들의 양쪽끝이 납땜처리되어 서로 부쳐지고, 이전에 목의 모양에 맞추어진다. 여기에 서로 다른 두께의 금 장식철사들이 헐렁하게 감겨진다. 여기에 액세서리들을 꿰고 이 역시 마찬가지로 헐렁하게 감겨진다. 눈길을 끄는 기본틀의 아이템과 작은 꽃재료들이 전체적 인상을 향상시킨다. 장식 철사를 여러 번 목주위를 감게 하고 꽃 재료와 다른 액세서리로 꾸미는 등, 목 장식은 다양한 기술로 제작될 수 있다.
11. 목걸이
목걸이는 기타 신부 장식품의 모티브를 빌려서 꽃으로 만들어진다. 이때 신부 장식품의 코팅 기법이 다시 사용된다. 사각형으로 잘라진 부분들은 적당히 당겨진 상태로 섬세한 철사로 연결된다. 다양한 형태, 색, 그리고 재료는 이 장식품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12. 꽃으로 된 목띠
젊고 소녀다운, 스포티한 이미지를 풍기며 간결한 드레스에 어울리며, 혼인신고를 할 때 간단하게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이것은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좋다. 두꺼운 벨벳 밴드나 더블 공단 밴드가 적합하고, 흥미롭게 만들어지고 꽃으로 장식된 둥근 장식품이 띠의 중앙을 강조한다.
13. 팔 장식
화려하고, 젊으며 용감하다. 이것은 매일 할 수 있는 일상적 장식품이라기 보다는 혼인신고를 할 때와 같은 특별한 행사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틀은 팔크기에 따라 알루미늄 철사로 휘어지고 꽃장식이 나중에 실로 꿰어서 부착된다. 몇 개의 선택된 액세서리들이 이 장식품의 중심을 이룬다. 이 장식품은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14. 손가락 장식
손가락 장식은 눈에 띄고 싶은 손을 위한 것이다. 반지모양을 위하여 알루미늄 철사를 몇 번 비틀고, 액세서리가 표면을 이룬다. 이 표면에 꽃, 내지 과일 모티브가 부착된다.
15. 귀 장식
섬세한 귀 장식은 젊고 특이하며 발랄하다. 이것은 작은 회양목 나뭇잎, 몇 개의 진주, Howeia 꽃과 ‘데코 타이트 자석’으로 만들어졌다. 귓볼 뒤편의 자석으로 귀걸이가 고정되며,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구입처는 아래 참조)
16. 머리띠
머리띠는 생머리의 단발머리에 잘 어울리며 소녀답고 젊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두께 1.2mm의 2 개의 아연도금된 철사들이 머리의 모양에 맞추어지고 가르마의 중앙에 가장 넓게 서로 떨어져있다. 서로 다른 강도의 섬세한 장식 철사들이 이 띠를 둘러싸는데 사용된다. 작은 꽃, 잎사귀, 과일장식과 액세서리들이 실로 꿰어지고 띠에 둘러진다. 머리띠는 매우 간결하고 섬세한 모양으로 완성된다.
17. 치맛자락 장식
‘화려한 베일 장식’과는 다르게 머리에 고정되지 않고 어깨에서 시작하며 앞쪽으로, 그리고 뒤쪽으로 퍼지게 되는 이 장식은 매우 화려하며 눈에 띄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기본틀은 강한 철사로 어깨너머로 만들어진다. 이때 꼭지는 데콜테의 중앙에 장식품으로 끝을 맺는다. 이것은 등에 있는 길고 흘러가는 장식의 반대급부를 이룬다. 수많은 꽃, 유지가능한 꽃재료, 꽃잎, 과일 장식 등이 길게 꿰어지고 어깨 너머의 철사에 고정된다. 마찬가지로 섬세한 투명 밴드와 얇은 공단 밴드가 부착된다. 또, 실로 꿴 장식 밑에 격자무늬의 튤이 길게 부착되기도 한다. 이것은 치맛자락에 멋진 배경이 되어줄 수 있고, 꽃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18. 플로럴 스카프
특이하고 우아하며 세련된 장식이다. 장식 철사로 뜨개질된 스카프는 앞과 뒤로 부착되며 Aristea, Beargras와 유지가능한 꽃재료로 장식된다. 여기에 작은 꽃들이 이 속에 짜여지고, 감겨지고 부착된다. 또, 실들은 이 장식품의 투명성을 높여준다.
남성을 위한 몸 장식
기술과 모양에 대한 설명
1. 핀
이것은 보통 신부 부케의 꽃으로 되어있다. 핀의 디자인은 간결하다. 꽃이 잘려진 부분은 솜처리되거나 테이프처리 된다. 이것의 아래 부분은 고깔모양이거나 잎으로 가려진다. 이 장식품은 갈라 클립이나 자석으로 고정된다.
2. 디자인 핀
이 핀은 1번의 경우처럼 신부 부케의 꽃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그 디자인까지도 신부 부케나 신부의 장식 (예: 하트, 부채) 을 닮았다. 이때 색과 디자인에 있어서 신부와 신랑의 정확한 코디를 할 수 있으며, 핀의 고정은 갈라 클립이나 1-2개의 자석으로 이루어진다.
3. 어깨 장식
사진에서 코팅처리된 작은 정사각형들은 금색의 알루미늄 철사에 꿰어져 있다. 이때 유지가능한 꽃 재료들이 첨가되었다. 끝은 꽃봉오리로 처리되고 장식품의 끝부분에는 진주, 내지 금속 고깔모양이 있다. 이 장식품은 3 개의 갈라 클립으로 앞, 뒤, 그리고 어깨 부위에 고정된다.
4. 라펠 과 칼라 장식
길고 섬세한 넝쿨 (예: Asp. Asparaguides, Muehlenbeckia 등), 얇은 투명한 밴드, 그리고 여러 실들이 서로 감겨지고 꼬여져서 길고 얇은 장식품으로 창조된다. 이 것은 3-5 개의 갈라 클립으로 라펠의 위에서 아래까지 고정된다. 이때 장식품을 정확한 길이로 만들기 위하여 사전에 라펠의 길이를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플라스트론
기본 틀은 두꺼운 보드지에 그려지고 잘라진 다음 옷감, 밴드 내지 잎이 그 위에 부쳐진다. 이것이 완전히 덮히기 전에 얇은 3mm 두께의 공단 밴드가 목선의 모서리에 놓아진다. 이것으로 나중에 플라스트론을 묶을 것이다. 모서리를 얇은 줄로 장식할 때도 많다. 과일 장식, 작은 꽃잎, 잎사귀, 그리고 액세서리들이 흥미롭게 놓아지며 Kaltkleber로 부착된다. 여기에 추가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키 포인트를 만든다면 이 플라스트론은 더욱 매력적이게 보일 것이다.
6. 꽃 넥타이
꽃 넥타이는 다양한 길고 짧은, 또는 두껍고 얇은 모양들이 있다. 이때에도 5번처럼 기본틀이 두꺼운 보드지로 잘라지고 처리된다. 꽃 넥타이의 경우 꾸밀 수 있는 공간이 더 많기 때문에 꽃 재료들이 더욱 풍성하게 부착될 수 있다.
7. 포인트를 주는 장식